브라가/포르투갈
본문
2000년의 역사와 역동적인 공동체와 함께, 브라가의 2천년 문화는 풍족하고 다층적인 도시로 나타나며, 로마제국 시대의 증거를 보여주며 인상적인 바로크 기념물이 알려져 있으며 발전하는 기술 클러스터로써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 브라가는 리스본과 포르투 다음으로 포르투갈의 3번째 도시이며 특별한 지리적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뇨 지역의 중심에 위치하여 포르투와 비고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이베리아 서북부 지역의 중심 허브인 포르투 공항에서 30분 이내로 떨어져 있습니다.
18만 2천여 명의 인구와 함께 브라가는 포르투갈의 가장 젊은 지역으로 청년인구가 약 4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라가는 국제적으로 교육과 리서치로 유명한 미뇨대학교의 본부가 위치해있으며 1만 9천 명의 학생들과 1천 3백 명의 교원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라가는 UCP와 IPCA라는 대학교의 지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중심지로서, 브라가는 58개 기념물과 8개의 박물관, 11개 갤러리, 2개 공공도서관과 공공 극장, 콘서트 홀 등 다양한 미디어 아트 창의도시 관련 기관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브라가의 경제는 81,971개의 일자리와 11억 유로를 국가경제에서 기여하고 있으며, 광역자치단체는 상임의회 다수당에 의해 선출된 시장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서, 브라가시의 추진방향
1. 미디어아트 센터를 통해 브라가의 창의 허브 플랫폼 조성
2. 초등학생 대상으로 디지털 창의콘텐츠에 대한 접근성 향상
3. 디지털 헤리티지 구축을 통한 검증된 정보와 체험 제공
4. 브라가 미디어아트 국제 페스티벌을 통해 관계자가 모여 경험을 나누는 장 마련
5. 국제적인 연구원의 이동성 증진을 위한 연구원 교류 프로그램 확대
6. 디지털 아트 분야 기업가의 아이디어와 사업 기회 확대를 위한 기업가 교류 프로그램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