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메뉴 시작
유네스코미디어아트창의도시
본문내용 시작

토론토/캐나다

본문


인구 290만의 토론토 시는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캐나다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토론토는 620만의 인구의 그레이터 토론토 지역까지 확장될 수 있으며 문화, 오락, 공연 예술, 축제, 스포츠 행사, 세계 각국의 요리,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일류 숙박 시설 및 쇼핑으로 가득한 활기찬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고 다문화 인구가 많은 도시로 알려졌습니다. 도시 인구의 절반은 캐나다 이외 지역에서 태어났으며 이 도시에는 100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됩니다. 도시의 인구 다양성은 경제적 다양성과 조화를 이룹니다. 2016년 토론토시에서 생산된 총 생산량은 약 2천 6백 6십억 달러로 온타리오 총 생산량의 4분의1 이상을 차지합니다. 이 중 문화산업이 약 ​8%를 차지했습니다.

토론토의 중요한 경제적 영향 외에도 문화예술은 토론토의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 사회의 중심입니다. 예술과 문화는 토론토가 공동체로서 누구이며 누가 무엇인지를 알리고 반영합니다. 토론토가 향후 수년간 기업 및 지식 근로자를 유치하기위한 중심지로 자리 매김함에 따라 미디어 아트가 중요해질 것입니다. 미디어 아트의 경제적 영향의 예로, 캐나다는 생생한 비디오 게임 산업을 가지고 있으며 캐나다에서 전 세계적으로 30억 달러와 2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중 하나입니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서, 토론토시의 추진방향

1. 미디어아트 관계자를 위한 저비용 공간 제공 및 활용

2. 미이어아트를 제공하는 독창적인 클러스터 및 허브 지원

3. 토론토 글로벌을 통한 창의력과 도시 브랜딩 강화

4. 토론토 음악 자문위원회를 중심으로 구축된 토론토 음악 전략

5. 세계도시문화포럼 등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의도시 글로벌 연결성 강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