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메뉴 시작
유네스코미디어아트창의도시
본문내용 시작

텔 아비브-야포/이스라엘

본문


1909년 Jaffa시의 고대항구 사구 방면에 건설된 텔 아비브-야포(Tel Aviv-Yafo)는 이스라엘의 비즈니스·경제·상업적 허브이자 최첨단 산업의 메카입니다. 텔 아이브 야포는 미디어아트 분야의 스타트-업(Start-Up) 기업들의 대량집중으로 인해 독특한 경제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텔 아비브 야포는 이스라엘 예술관련 기관들의 주요거점으로서, 국가 문화중심도시입니다.

도시의 열린 태도와 시민지원 메커니즘 및 정책, 즐길 거리가 많은 물리적 환경은 텔 아비브 야포가 창조의 중심지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기여한 큰 요인입니다. 도시의 기술생태계는 매년 수백 개의 ‘meet-ups’, ‘컨퍼런스’, ‘hackathons’ 대회 등 다양한 미디어아트 모임을 생산할 뿐 아니라, 아이디어 교환, 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합니다. 결과적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자본, 기업, 투자자, 창조적 에너지를 이끌어 냄으로써 훌륭한 재능들을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현재 텔 아비브 야포시는 기술과 혁신의 국제적 중심지로서 우뚝 서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수립 중에 있습니다. 이 계획은 지역자치 및 정부와 함께 학술, 연구, 문화, 예술가, 새로운 창조분야, 기술기업들을 총체적으로 이끄는 센터와 협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서, 텔아비브의 추진방향

1. 창조영역이 기술에 의해 생산되는 타 창의도시의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하기

2. 시민적·사회적·예술적인 목적에 부합하는 도시의 진보를 위해 UCCN(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진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