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메뉴 시작
유네스코미디어아트창의도시
본문내용 시작

요크/영국

본문


2천년 동안, 요크는 주로 창조와 아이디어에 관한 미팅을 진행해 왔습니다. 서기 71년 로마요새로 건립된 요크는 해마다 7백만 이상의 방문객이 찾고 있는 도시로서, 세계적 수준의 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문화적 중심지가 되기 위해 지속적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디어아트는 요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엔진동력입니다.

지난 10년에 걸쳐, 요크는 특색이 뚜렷한 요크 페스티벌(York Festival)과 요크 미스테리 플레이(York Mystery Plays)의 부활과 같은 몇 가지 아이콘이 될 만한 활동들을 진행하는 문화예술 기관들에 집중 투자를 해 왔습니다. 이러한 계획들을 통해, 요크는 도시의 환대, 교육, 시장성을 가진 도시가치를 강조해 왔습니다.

요크시의 창조적 활동과 경제적 번영은 인류의 재능이 꽃 필수 있도록 환경조성에 일조하고 있으며, 사회적 평등을 추구하는 도시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요크는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지정을 통해 지역과 신분을 초월한 인류의 이익을 보장하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서, 요크시는 지역경제의 강화, 문화영역의 대중 참여도 강화, 인적자원과 학술기관에 대한 새로운 투자 그리고 삶의 질 증진을 위한 창조적 분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서, 요크의 추진방향

1. 혁신, 참여 및 산업이 융합된 디지털 미디어아트 센터 건립

2. 미디어아트 쇼케이스가 가능한 문화적 페스티벌의 국제적 프로그램 개발

3. 매년 세계 곳곳의 창조적 재능을 격려하고, 인정하는 수상식 진행

4. 연구·아이디어·작품 교류 등 프로그램 개발

5. 네트워크 파트너와 아티스트 레지던시 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