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한국
본문
광주는 미디어아트의 혁신적인 연구소입니다. 이 창의적 분야의 다양한 시도들은 예술적 전통, 민주적 가치, 인권, 하이테크닉 과학기술의 총체적 융합을 이끌어 냅니다. 이 모든 것은 광주의 과거와 현재를 구성하는 요소들입니다.
도시의 광산업과 R&D 분야 덕분에, 도시는 과학기술연구의 하이테크 주요지점이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미디어 콘텐츠 산업, LED산업 그리고 디자인 산업은 광주의 미디어아트 산업의 개발을 위한 주요 동력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광주는 대한민국 남서지역의 문화예술의 허브입니다. 광주의 미디어아트는 도시의 현대미술 과 최신 기술들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광주비엔날레,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아시아 문화 포럼 등과 같은 많은 문화 예술 이벤트들이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이들은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지평확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광주는 시민들의 일상적 삶에 미디어아트의 예술적 가치를 반영하는 수많은 공공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들은 미디어아트 분야의 전문 개발공간을 탄생시키고, 레지던시 프로그램과 같은 아티스트들 간 협력을 증진시킵니다.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로서, 광주의 추진방향
1. 미디어아트 창의도시들 간의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UCCN과 함께 문화 산업에서 성취 뿐 아니라 문화 예술적 수용능력 공유
2. 창의적 재능을 위한 공간 제공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통해 문화예술 교류의 허브추진